현대카드 M포인트 현금전환 방법 - 부의 추월차선

쌓여있는 M포인트를 쓰기 위해서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M포인트 가맹점에서 포인트 사용하기 👉 M포인트 사용처 확인하기

✅ M포인트 현금전환하기

 

포인트를 자신이 필요없는 곳에 소비하는 것보다 차라리 현금화하는 것을 선호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M포인트를 현금화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M포인트를 H코인으로 전환

     

    현대카드 M포인트는 현대 H코인으로 변경한 뒤 현금전환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M포인트 : H코인의 전환비율은 1.5:1로 M포인트 전액을 현금화하는 것이 아니라, 약 33%가 차감된다는 점도 참고하셔야 합니다. 전환된 H코인을 전액 현금화할 수 있습니다. 현대카드 적립률이 타사 카드 대비 1.5배 정도 높다는 점을 감안하면, 손해는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M포인트 : 현대카드 포인트 (제휴가맹점에서 사용 가능. 직접 현금화는 불가함)
    ✔ H코인 : 현대카드가 신설한 제2코인 (푸본현대생명 이용시 적립. 카드이용대금 사용가능. 직접 현금화 가능)

     

    다른 카드사들과 다르게 현대카드는 여신금융협회에서 진행하는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에서 조회는 되지만 현금전환이 불가한 카드사입니다. 아무래도 현대카드의 M포인트 적립률이 타사대비 높은 편이라 소비자의 가맹점 소비를 유도하기 위함입니다.

    ✅ 현대카드 M포인트 적립률
    - 카드에 따라, 업종별, 이용금액별로 사용금액의 0.5%~6.0%까지 적립됩니다.

     

    H코인을 현금화하기

    M포인트를 H코인으로 전환하셨다면, 이제 H코인은 100% 액면가로 현금전환하실 수 있습니다. H코인은 M포인트와 달리 가맹점에서 100% 현금처럼 결제가 가능합니다. 또한 카드이용대금으로 차감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좋은 점은 전액 현금화할 수 있다는 점이겠죠?

     

     

    1. 현대카드 홈페이지 접속 후 [혜택] - [H-Coin 혜택]을 클릭합니다.

     

     

     

    2. H-Coin 혜택 안내에 나와있듯이 100 M포인트부터 H-Coin으로 전환하여 이용이 가능합니다. 1.5 M포인트는 1 H-Coin으로 전환된다는 점 다시한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인의 보유포인트를 확인하신 뒤 [전환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3. 본인이 보유하고 있는 M포인트가 얼마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최근에 M포인트를 모두 소진하여 남아있지 않는데요. 확인을 클릭하신 뒤 H-Coin으로 전환하셔서 [본인계좌 송금]을 클릭하신 뒤 현금으로 전환하실 수 있습니다.

     

     

    4. H-Coin은 현금전환 뿐만 아니라 제휴 브랜드에서 모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H-Coin 사용처 조회하기

     

    또한 현대캐피탈 월 납입금 결제 시에도 사용이 가능하며, 푸본현대생명 보험료 월 납입금으로도 대체 가능합니다. 물론 현대카드 이용대금을 차감할 수도 있습니다.

     

     

    이상으로 현대카드 M포인트를 현금으로 전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아무래도 1.5 : 1의 비율로 현금전환이 가능하다보니, 차라리 M포인트를 차감하여 사용하는 것을 선호하시는 분들도 분명 계실 거에요. 손해보는 느낌이 날 수 있으니까요.

     

    그런 분들께서는 M포인트 사용처를 확인하셔서 최대한 많은 혜택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M포인트 사용처 조회하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